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설

[뉴스와 코멘트_파산법] 미국인 평균 크레딧스코어 700점

 출처: 한국일보

 

한창 금융위기를 겪을 시기 파산을 신청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의 크레딧 스코어가 하향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10년이 지난 지금 많은 사람들의 크레딧 스코어가 다시 회복되고 있다는 기분 좋은 뉴스입니다.

파산을 신청하게 되면 크레딧 스코어가 떨어지는 것은 어쩔 없는 일입니다. 그렇다고 파산 신청을 하면 평생 엉망인 크레딧 스코어를 가지고 살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사에 나온 처럼 주택 차압이나 파산 관련 기록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삭제가 되며 저희는 일반적으로 10년으로 고객님께 설명 드립니다.

 

또한, 파산 신청으로 크레딧 스코어가 나빠져도 스코어를 회복 시키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어 많은 분들은 10년보다 빨리 크레딧 스코어를 회복하기도 합니다.

파산을 한다는 것이 주홍글씨를 이마에 새기고 평생 사는 것은 아닙니다. 신청 빚이 청산되면 새로운 출발이 가능하고 일정 기간 지나면 기록이 사라지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크레딧 스코어에 영향이 간다는 두려움으로 파산 신청을 미루거나 고려하지 않는 것은 너무 좁은 시야라고 있습니다.

 

파산 신청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mail@songlawfirm.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70530/1058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