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설

이민국, 취업 서류와 SSN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 개선



영주권 신청서 (I-485, Immigration application)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있는 이민국의 절차 개선이 최근에 있었습니다. 영주권 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해당 신청서와 함께 취업 허가서 (I-765) 신청할 있습니다. 이전에는 취업 허가서가 승인되어 EAD (Employment Authorization Document) 카드를 받더라도 만약 Social Security Number(SSN) 없다면 지역에 있는 Social Security Office 방문하여 신청서와 함께 다른 자료들을 제출해야 했습니다. SSN 나오는데도 수주가 걸리기 때문에 EAD카드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SSN 나올 까지 취업을 지연해야 하거나 일을 하더라도 임금을 번호가 발급된 이후에 받는 실질적인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민국은 이번에 I-765서류를 수정하면서 I-765 제출할 SSN 발급을 요청하면 I-765 승인하면서 동시에 SSN발급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절차를 바꾸었습니다. 예상되는 처리시간은 2주입니다. 이는 영주권을 신청하는 신청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을 주는 정책 변경이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 변경된 I-765 아닌 이전 서류로 이미 접수한 신청자들은 I-765 승인되고 EAD카드를 받으면 예전과 동일하게 Social Security Office 방문하여 따로 SSN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SSN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www.ssa.gov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