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설

모든 H-1B 청원서에 대한 프리미엄 프로세싱 서비스 재개


중단되었던 H-1B 대한 프리미엄 프로세싱 서비스 (Premium Processing Service) 지난 9 일부 시작되었고 10월부터 모든 H-1B 다시 적용됩니다. , H-1B 연장(extension)이나 이전 (transfer)케이스들도 프리미엄 프로세스 서비스 신청이 가능해졌다는 의미가 됩니다.

프리미엄 프로세스 서비스는 고용주인 청원인 뿐만 아니라 수혜자도 변호사를 통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신청서가 접수되는 시점에서 이민국은 15 내에 서류를 검토하고 추가자료요청 (RFE) 하거나 케이스에 대한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현재 H-1B 연장이나 이전 케이스들의 진행속도가 지역마다 다르지만 2-3개월 임을 고려할 프리미엄 프로세스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확실히 빠른 진행을 보장받게 되는 셈입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프리미엄 프로세스 서비스 신청비 ($1,225) 지불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습니다.

H-1B 연장 청원서나 이전 청원서가 이민국에 접수되면 H-1B 소지자는 새로운 직장에서 일을 있습니다. 하지만, 수혜자 입장에서는 승인이 나지 않는 이상 해외 여행이 불가하고 운전 면허가 만료되면 연장이 되지 않는 등의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번 프리미엄 프로세싱 서비스의 시작으로 이러한 불편이 조금이라도 해소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이민법 소식 더보기] 약혼자 비자 "K-1"비자, 거절율이?


[이민법 성공사례] 배우자 초청 이민도 송동호 종합로펌과 함께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