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 사례

H-1B의 추가서류요청(RFE) 사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법!



미국취업, H1B, 미국취업비자, 취업이민, 트럼프정부 | 송동호 종합로펌 성공사례
드디어 H-1B 추첨에 당첨되었습니다!
그런데 추가 서류 요청..? 이게 뭐죠..?
저 이대로 비자 거절되는건가요..?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선 이래로 최근 이민국의 H-1B 서류 심사 기준이 까다로워짐에 따라, 추가서류요청(RFE) 남발 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에 많은 고객분들께서 추첨에 당첨되었다는 기쁨을 누리는 것도 잠시, 적잖이 당황하셨을텐데요.
 
저희 고객은 2015년도부터 뉴욕의 소규모 건축디자인스튜디오에서 건축디자이너로 일해왔습니다.
2016년도 H-1B 추첨에 탈락한 후 2017년도 H-1B 신청을 위해 저희 로펌을 선임했습니다.

H-1B 청원서 접수 후, 작년부터 새롭게 대두된 적정임금 이슈와 관련된 추가자료요청 (RFE)을 이민국으로부터 받았습니다. 특히 본 케이스에서 이민국은 저희 고객이 동일한 회사에서 2년여 이상 건축디자이너로 근무해왔던 점을 들어 “해당 H-1B 포지션의 난이도를 고려했을 때 레벨 1 기본임금이 적절한지의 여부”에 대해 문제제기를 했습니다. 



미국취업, H1B, 미국취업비자, 취업이민, 트럼프정부 | 송동호 종합로펌 성공사례


이에 저희 이민팀은 구체적인 직무기술서와 조직도 등 여러 추가자료를 통해 해당 포지션이 상사의 감독을 필요로 하는 엔트리 레벨에 해당됨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해당 포지션은 관련 학위가 필요한 고난이도의 직무를 요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건축업계의 특성상 전문건축가의 감독 지휘 및 디자이너 팀원간의 협업을 요하는 포지션임을 증명하는 자료도 첨부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RFE가 전제로 하고 있는 낮은 임금 레벨과 H-1B 전문직종 판단에 대한 상관성은 법리적으로 뒷받침될 수 없는 이민국의 오류임을 강력하게 비판, 지적하는 법률 소견서를 함께 제출해습니다. 

그리고, 본 케이스는 RFE 답변서제출 1주일 여만에 승인되었습니다.
 
이처럼 저희 송동호 종합로펌 이민팀은 급변하는 H-1B 정책에 맞서 그 어떤 복잡한 법률 이슈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과 경험을 갖추고 있음에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H-1B를 아는 로펌 “Song Law Firm”과 함께 여러분의 성공적인 미국 스토리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취업, H1B, 미국취업비자, 취업이민, 트럼프정부 | 송동호 종합로펌 성공사례

[성공사례 더보기] H-1B 레벨1 RFE 의 성공적인 승인!



[관련 영상칼럼 보기] 미국 취업 하려는데 RFE 레벨 1 임금? 이게 뭐죠?